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프론트엔드
- 교보생명
- 중도인출
- javascript
- Vue.js
- 자바스크립트
- 웹개발
- 교보
- 변환
- 파이썬
- 코딩
- 보험료
- 사망
- 뇌출혈
- 납입
- PythonProgramming
- jQuery
- 심장질환
- 인출수수료
- 프로그래밍
- 리스트
- 특약
- 문자열
- 급성심근경색증
- 수수료
- Java
- 추가납입
- python
- 보험
- 가입
Archives
- Today
- Total
SeouliteLab
[Java/자바] Java Boxing과 Unboxing 본문
Java에서 Boxing과 Unboxing은 기본 타입(primitive type)과 객체 타입(object type) 간의 변환을 의미합니다. 두 가지는 자동으로 이루어지며, 코드를 더 간결하고 유연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1. Boxing
Boxing은 기본 타입을 해당하는 래퍼(wrapper) 클래스의 객체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.
예제 1: Boxing
int primitiveInt = 10;
Integer boxedInt = primitiveInt; // Boxing
위 예제에서는 int 타입의 변수를 Integer 객체로 자동으로 변환하여 Boxing을 수행합니다.
2. Unboxing
Unboxing은 래퍼 클래스의 객체를 해당하는 기본 타입으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.
예제 2: Unboxing
Integer boxedInt = 20;
int primitiveInt = boxedInt; // Unboxing
위 예제에서는 Integer 객체를 int 타입의 변수로 자동으로 변환하여 Unboxing을 수행합니다.
3. 차이점 요약
- Boxing은 기본 타입을 해당하는 래퍼 클래스의 객체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.
- Unboxing은 래퍼 클래스의 객체를 해당하는 기본 타입으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.
- 자동으로 이루어지며, 코드를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.
'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/자바] 삼항 연산자 (0) | 2024.03.19 |
---|---|
[Java/자바] Wrapper 클래스 (0) | 2024.03.19 |
[Java/자바]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의 차이점 (0) | 2024.03.19 |
[Java/자바] 메소드 시그니처(Method Signature)란? (0) | 2024.03.19 |
[Python/파이썬] FastAPI: 빠르고 간편한 웹 API 개발 프레임워크 (0) | 2024.03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