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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DK 16의 새로운 기능과 예제 본문
JDK 16은 Java 개발자들에게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여 프로그래밍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. 이번 글에서는 JDK 16의 핵심 기능과 각 기능에 대한 예제를 살펴보겠습니다.
1. 패턴 인스턴스 생성 (Pattern Instance Creation)
JDK 16에서는 패턴 인스턴스 생성이 가능해졌습니다. 이를 통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초기화하는 과정을 간결하게 할 수 있습니다.
public class PatternInstanceCreationExample {
record Point(int x, int y) {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Point point = new Point(10, 20);
System.out.println("X 좌표: " + point.x());
System.out.println("Y 좌표: " + point.y());
}
}
패턴 인스턴스 생성을 사용하면 불변 클래스를 쉽게 정의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.
2. 패턴 매칭 개선
JDK 16에서는 패턴 매칭이 개선되어 더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이제 switch 표현식에서도 패턴 매칭을 더욱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public class PatternMatchingExamp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Object obj = "Hello";
if (obj instanceof String s && s.length() > 0) {
System.out.println("문자열 길이: " + s.length()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빈 문자열입니다.");
}
}
}
패턴 매칭을 통해 코드를 더 간결하고 가독성 있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.
3. UNIX 도메인 소켓 채널
JDK 16에서는 UNIX 도메인 소켓 채널을 지원합니다. 이를 통해 UNIX 도메인 소켓을 사용하여 로컬 시스템 간 통신을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.
import java.net.InetSocketAddress;
import java.nio.channels.SocketChannel;
public class UnixDomainSocketExamp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 {
String socketFile = "/path/to/socket";
SocketChannel channel = SocketChannel.open(new InetSocketAddress(socketFile));
// 소켓 채널을 사용하여 통신
channel.close();
}
}
UNIX 도메인 소켓 채널을 사용하면 네트워크 오버헤드를 줄이고 안정적인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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